최첨단 자동화 시스템으로 최상의 품질보장
DAEWON AL-TEC
임직원 뿐만 아니라 공급망 근로자 등을 포함한 내부 및 외부 이해관계자에게 개방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접수된 모든 고충의 제보자의 익명성을 보호하고 접수 내용의 기밀성을 유지합니다. 또한 회사는 고충 접수를 이유로 한 제보자에 대한 보복을 금지합니다. 접수된 고충은 그 성격에 따라 담당 부서가 지정되며 필요시 여러 부서가 협업하여 효과적인 구제책을 검토합니다.

[신고내용]

지배구조관련(Governance) : 부당한 업무지시 및 직권남용, 금전 및 물품 수수, 이해충돌 행위, 회계부정 및 내부정보 유출, 기술유출, 윤리경영 위반,회사 자산의 사적 사용

사회관련(Social) : 직장 내 괴롭힘, 성희롱 등 비인도적 행위, 협력업체 및 외주 근로자에 대한 부당한 대우등 차별,윤리경영 위반, 원부자재 조달 위반, 위조부품 및 지식재산권 침해, 정보보안 위반, 안전보건 규정 미준수 및 은폐

환경관련(Environment) 환경오염 행위, 협력업체의 환경 위반행위

대원알텍은 우리의 경영활동이 인권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거나 인권 침해에 연루되지 않도록 철저한 실사를 수행하고자 최선을 다합니다. 회사의 경영활동으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경험한 개인 또는 집단이 불만을 제기할 경우, 우리는 영향을 받은 개인이나 집단에게 효과적인 구제책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제보자는 익명으로 고충을 제보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고충의 접수 사실 및 고충 내용의 기밀성을 유지하며, 관련된 데이터 및 관련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고충 메커니즘은 "유엔 기업과 인권 이행 원칙"(이하 "UNGPs")의제31조에 명시된 '비사법적 고충 메커니즘'의 효과성 기준을 채택하여 설계되었습니다. 접수된 고충을 내부 절차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하며, 인권침해가 확인된 경우 피해자에게 효과적인 구제책을 제공합니다. 또한, 고충의 재발 방지를 위해 근본적인 원인을 조사하고 필요에 따라 시스템, 프로세스 및 업무 관행을 변경합니다. 나아가 임직원 및 담당자 대상 교육을 통해 고충처리 채널 및 절차를 안내하고 이와 관련된 그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반영합니다.

[작성자 준수사항]

※ 허위사실이나 비방, 음해 등의 내용은 민·형사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익명접수의 경우, 제목·내용·첨부문서 등에 작성자 본인의 신분이 노출되거나 추측 가능한 내용은 작성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익명접수는 감사 참고자료로 활용되며, 추가적인 자료요청이나 정보확인을 요청드릴 수 있으니 제보 후에는 정기적으로 접속하여 진행 상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